본문 바로가기
운동만이 살길

미라클 모닝, 아침 요가로 하루 시작하기

by explorerr 2021. 5. 28.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미라클 모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느덧 약 8개월 동안 아침에 요가 수업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 3회 아침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아침 요가를 시작하고 나서 저의 생활에 달라진 몇 가지와, 좋은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미라클 모닝과 아침 요가의 시작 그리고 그 후, 달라진 점들


1. 미라클 모닝의 시작

저는 월, 수, 금 이렇게 일주일 세번, 아침 6시에 일어나 세수를 하고, 6시 30분 수업을 들으러 요가센터로 향합니다. 물론 몸은 아직 지치고 졸린 상태이지만, 차가운 새벽 공기와 사람이 없는 테헤란로를 걸어가면 오늘도 해내었다는 왠지 모를 뿌듯함과 (일어난 것부터 뿌듯) 상쾌함으로 나도 모르게 걸음걸이가 가벼워집니다.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지만,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오늘이 매우 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제가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나의 하루를 소중하고 알차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날마다 비슷한 하루를 보내는 우리 직장인들은 챗바퀴처럼 돌아가는 날들이 가끔 무의미해 보일 때가 있고, 또 이 생각이 반복되면 지치고 힘이 듭니다. 그래서 퇴근을 하면 녹초가 되어 그냥 침대에 뻗어 버리고, 애꿎은 스마트폰만 보다 그렇게 하루를 보내버립니다. 저는 제 인생을 이렇게 하루하루 무의미하게 흘러 보내기 싫었습니다. 오늘의 한 일이 출근해서 일한 것뿐이라면 제 인생은 그렇게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를 가지 않는 시간인 아침과, 퇴근 후의 시간을 잘 보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것이 아침 운동으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자 였고, 그것이 아침 요가가 되어 지금까지 해 오게 되었습니다!

 

2. 미라클 모닝, 아침 요가를 시작하고 나서 달라진 점/좋은점

일찍 일어나서 오늘의 할 일을 정리하고 준비하며 여유를 가지고 본격적인 하루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준비과정이 곧 하루를 알차게 만들어 줍니다. 이전에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그저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을 했었습니다. 이 때는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무언가 피곤하고, 정리가 되지 않은 채로 어쩔 수 없이 살아가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아침에 일어나서 요가로 내 몸을 깨우고, 또 그 에너지로 내가 할 일을 정리하고 신문을 보면서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을 가지는 시간을 보냅니다. 이러한 시간들로 하루를 준비하고, 이렇게 하루를 시작하니 내 삶의 주체는 바로 나 임을 점차 깨달아가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아가, 내가 하고 있는 일, 내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하루하루가 모여서 나의 인생이 됩니다. 그 하루하루를 잘 보내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한데, 그 준비라는 것이 바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나만의 아침 루틴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저는 아침 요가를 선택해 저만의 아침 루틴을 만들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침 요가로 하루를 시작하면, 몸의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부기도 잘 빠지고 두뇌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소화기관이 약한 편인데, 요가를 아침에 시작하고 나서는 소화장애가 없어지고 입맛도 더 생겨서 건강이 좋아지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아침잠이 많아,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든 저는 아침에 수업을 들으러 가야해! 라는 약속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게 힘들어서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지 못하고 계신다면, 아침 운동 약속을 시작으로 해 보는 게 어떨까요? 

 

3. 결론

흔히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일찍 일어나 그들만의 아침 루틴이 있다곤 합니다. 그래서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이 화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하고 시도를 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다면, 또는 미라클 모닝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찾아본 분이라면, 단 일주일 만이라도 마음을 먹고 미라클 모닝, 그리고 아침 요가를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침잠이 많고 게으른 제가 헤냈다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를 일찍 시작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면, 그 하루가 달라지고, 내 인생이 달라지고, 삶을 바라보는 태도가 달라진 다는 이 말을 모두 함께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미라클 모닝을 응원합니다!

 

 

 

728x90

댓글